myung1.gif

베트남전쟁과 한국군

베트남참전 유공자회

그리운 전우 찾기

베트남전쟁 참전수기

베트남전쟁의 영웅들

침묵의 살인마

STOP THE WAR

6·25참상

國會인터넷生放送 

國會議員홈페이지 

고 엽 제 란? 

고엽제 보고서 

  고엽제 후유(의)증 

  고엽제 등록절차 

  전국보훈병원안내 

  전국호국묘원안내 

tmp3512.bmp

dalma01.gif

박경석의 리더십 강좌

한국시문학평론학회 회장 / 군사평론가협회 회장 -예비역 육군 준장-

번호 본문내용  작성자 작성일
1 - 제1부 - [1강]야전지휘관은 나라의 꽃
  필자는 이 글을 정리하면서 만감이 교차한다.직업군인 31년의 삶을 되돌아 보면서 많은 경험을 겪은 하나하나가 인간의 희로애락 그대로였기 때문이다.그러나 결과적으로 무한히 행복했다고 결론을 내린다.  그 가운데 가장 보람있고 영광스러울..
4 박경석 06/24
2 - 제1부 - [2강]생명의 의미
인간생명의 보존은 가장 지고한 신의 섭리이며 대자연의 정확한 질서이다.생명을 유지한다는 것은 어느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기본 권리이며 인간 최고의 목적이기도 하다.가정을 이루고 사회생활을 하며 국가를 위하여 봉사하는 일련의 과정도 근원적인 면에서 보면 인간생명의 유지에 있다. 창세기부터 생명체가 존..
박경석 06/24
3 - 제1부 - [3강]생명의 주관자
1969년 7월 16일, 인간은 웅대한 계획을 실현시키기 위하여 미지의 세계를 향해 우주로 출발했다.태고로부터 인류에게 많은 신앙과 로맨티시즘의 대상으로 가장 가까운 우주 속의 별인 달을 정복하기 위해서였다.인간이 달에 착륙하기 이전만 하더라도 달은 인류의 수많은 믿음에 굶주린 사람들의 신앙의 절대자였고 감성적..
박경석 06/24
4 - 제1부 - [4강]종교와 죽음 - 불교
인간의 지능이 고도화하고 생활수준이 높아질수록 종교인구는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우리나라에서 조사된 한 보고서에 의하면 대졸이상의 학력자 가운데 55%가 종교를 가지고 있는 한편 저학력자는 30%만이 종교를 가지고 있었으며,소득 수준별로는 중산층 이상의 고소득 생활자 56%가 종교를 가지고 있었으며 저소득자 가..
1 박경석 06/24
5 - 제1부 - [5강]종교와 죽음 - 이슬람교
  "사람 가운데 완전한 자는 이웃을 사랑하고 선인이건 악인이건 모든 사람에게 선을 베푸는 사람이다"  오늘날 세계의 석유를 움켜쥐고 많은 비석유국의 경제에 치명적인 압력을 가하고 있는 아랍권의 종교인 이슬람교의 경전 '코란(Koran)'에 나오는 말이다.코란은 교조 마호메트가 천사 가브리엘을..
박경석 06/24
6 - 제1부 - [6강]종교와 죽음 - 가톨릭교
가톨릭 교회는 교회의 창시자인 예수크리스트 자신이 생명이며,진리이며,인간인 동시에 천주로서 온 인류의 신앙의 대상이라고 주장한다.가톨릭 교회는 부활한 예수를 믿는 신자의 모임이다.교회는 2000년의 오랜 세월을 거친 과거를 가졌을 뿐만 아니라 온 인류가 살고 있는 모든 지방에 포교되어 예수크리스트를 위한 기도..
박경석 06/24
7 - 제1부 - [7강]종교와 죽음 - 기독교
넓은 의미에서 기독교라함은 가톨릭계통의 구교와 마틴루터 종교개혁 이후의 개신교를 모두 망라한다.그러나 일반적으로 구교를 가톨릭교 또는 천주교라고 부르고 개신교를 기독교라고 한다.여기서는 신학을 중심으로 논하지 않기 때문에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교회의 사상과 교리를 피하고 보편적인 개념에 의한 일반 호칭인..
박경석 06/24
8 - 제1부 - [8강]종교와 죽음 - 유태교
마틴루터 종교개혁 이전의 기독교 전신이 가톨릭교와 같은 것처럼 예수크리스트 이전의 가톨릭교 전신은 유태교와 같다.따라서 유태교는  가톨릭교와 기독교의 전신이며 그들은 다 같이 아브라함의 자손이다.최초로 예루살렘에 설치된 원시기독교단은 사도라고 부르는 베드로, 요한, 야곱 등을 중심으로 해서 아직은 유..
박경석 06/24
9 - 제1부 - [9강]일본인의 죽음
여기에서 굳이 일본인의 죽음에 대한 문제를 끄집어 내는 이유를 기술하고 넘어가고자 한다.지구상에는 많은 국가와 민족이 있고 그나름대로 각각 독특한 조국에 대한 충성심의 형태나 죽음에 대한 가치관이 있기 마련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동서양 구분없이 역사의 공통점이 있으니 그것은 다름 아닌 국민의 충성심의 척..
박경석 06/24
12345678910

mailbox_red.gif

vietnamwar@naver.com

Copyright (c) 2002 www.vietnamwar.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vietnamwar@naver.com for more information .

cellularphone03.gif

010-3720-8867